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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 가솔린, 디젤보다 얼마나 비쌀까?

2zip 2025. 3. 5.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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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 SUV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쏘렌토! 현재 패밀리카로 가장 인기가 많은 차량인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판매량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솔린, 디젤 모델과는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트림별로 정리해보고, 가솔린/디젤 모델과의 차이를 비교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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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는 현재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이렇게 3가지 유형이 있는데,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만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기본 트림인 프레스티지가 3,867만 원부터 시작하고 사륜구동 그래비티 트림이 4,854만 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참고로 이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이 적용된 후의 가격입니다. 

 

트림 (1.6 하이브리드) 기본 가격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프레스티지 3,867만 원
노블레스 4,158만 원
시그니처 4,437만 원
그래비티 4,525만 원
프레스티지 (AWD) 4,195만 원
노블레스  (AWD) 4,488만 원
시그니처  (AWD) 4,767만 원
그래비티  (AWD) 4,854만 원

 

 

여기에 선택 품목을 추가하게 되면 가격은 플러스 알파가 됩니다.

 

 

 

위와 같이 기본 가격은 5인승 기준이라, 6인승 또는 7인승으로 바꾸게 되면 추가 비용이 들어가고요. 

스타일, 컴포트, 12.3인치 클러스터, 드라이브 와이즈, HUD+빌트인캠, 스마트커넥트, 프리미엄사운드, 파노라마 선루프 등의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최상급인 그래비티 풀옵션으로 가게 되면, 5인승 기준 5,335만 원이 나옵니다. 

 

 

 

 

2. 하이브리드 VS 가솔린/디젤, 가격 차이는 얼마나?

 

그렇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디젤 모델의 가격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아래 표로 간단하게 비교해보시죠.

 

  1.6 하이브리드 2.2 디젤 2.5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3,867만 원 3,723만 원 3,550만 원
노블레스 4,158만 원 4,005만 원 3,832만 원
시그니처 4,437만 원 4,311만 원 4,138만 원
그래비티 4,525만 원 4,399만 원 4,226만 원
프레스티지 (AWD) 4,195만 원 3,955만 원 3,782만 원
노블레스  (AWD) 4,488만 원 4,237만 원 4,064만 원
시그니처  (AWD) 4,767만 원 4,543만 원 4,370만 원
그래비티  (AWD) 4,854만 원 4,631만 원 4,458만 원

 

 

 

우선 가장 낮은 트림인 프레스티지를 보면 2.5 가솔린 터보가 3,550만 원으로 하이브리드에 비해 317만 원 저렴합니다. 2.2 디젤은 144만 원 저렴하지요. 

 

최상급인 그래비티 사륜구동으로 보면 하이브리드와 가솔린은 396만 원 차이가 나고, 디젤과 하이브리드는 223만 원 차이가 납니다. 

 

아무래도 하이브리드는 엔진뿐만 아니라 고가의 배터리와 전기모터가 추가되기 때문에 제조 원가가 더 비싸고요. 연비 향상을 위한 추가 기술이나 복잡한 구동 시스템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연비 절감과 세금 혜택 등을 고려하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하이브리드가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쏘렌토 하이브리드 실제 승차 후기는 어떨까?

 

쏘렌토 하브에 대한 실제 승차 후기를 보면, 대체로 '연비'와 '승차감'은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많고요. 가격과 출력에 대한 의견은 좀 엇갈립니다. 

 

 

1) 긍정적인 반응

 

✅ 연비가 뛰어나다 → 대충 몰아도 20km/L 정도 나오는 수준이라 유지비 절감 효과가 크다는 의견.
✅ 승차감이 무난하고 조용하다 → 18인치 휠 + 2열까지 이중접합유리 적용으로 정숙성이 좋다고 평가.
✅ 출력도 일상 주행에는 충분하다 → 스포츠 모드에서는 답답하지 않으며, 모터가 개입하면서 가속이 준수하다는 반응.
✅ 실내 소재와 고급감 만족 → 풀옵션 기준으로 스웨이드, 가죽 등이 많이 사용되어 고급스럽다는 평가.

 

2) 부정적인 반응

 

❌ 가격이 너무 비싸다 → AWD 빼도 5천만 원이 넘는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의견.
❌ SUV 특유의 롤링감 → 차체가 높아 롤링이 있어서 멀미가 날 수도 있다는 평가.
❌ 출력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음 → 특히 언덕길이나 무거운 짐을 실었을 때 힘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음.
❌ 공조기·미디어 패널 통합이 불편 → 기아차의 패널 디자인이 직관적이지 않아 불편하다는 지적.
❌ 너무 많이 보여서 유니크함이 부족 → 도로에서 흔하게 보이는 만큼 특별한 느낌이 없다는 의견.

 

 

종합적으로 보면, 

 

싼타페보다 디자인이 낫고, 펠리세이드는 부담스럽고, 쉐보레·르노에는 경쟁 모델이 없어 사실상 동급 모델 중, 쏘렌토 하브가 독보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가격이 완전 착하지는 않지만, 연비·승차감·실내 품질 등을 고려하면 대체재가 없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4. 쏘렌토 하이브리드, 과연 가치 있는 선택일까?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가솔린·디젤 모델보다 가격이 높지만, 유지비와 연비를 고려하면 장기적으로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 주행거리가 많은 실용적인 패밀리카로 고려하는 경우, 연비와 정숙성이 장점인 쏘렌토 하브는 흠잡을 곳 없는 차량이죠.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라면, 하이브리드 구매를 추천하지만 그 외에는 가솔린/디젤도 무난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1) 연비를 최우선으로 고려할 때

2) 정숙한 승차감을 원할 때

3) 유지비 절감이 필요할 때

4) 재판매 가치(중고가)를 고려할 때

 

 

아무쪼록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라며, 쏘렌토 하이브리드 보험료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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